컴퓨터/엑셀 강좌

엑셀 기본부터 배워보자 02 시작 실행

NYGD 2021. 1. 22.

안녕하세요 NYGD입니다.

이번 시간엔 어떻게 엑셀을 실행(Open) 시키는지 해보도록 합시다.

Excel (엑셀)을 실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제일 많이 쓰는 두 가지 알아보시죠.

참고로 이번에 시작하는 법은 내가 무언가를 새로 만들기 위해서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미 저장하신 파일이 있으시면 또 방법이 달라지니까 그건 다음 시간에 알려드릴게요.

 

1. 본인 컴퓨터 바탕화면엑셀 바로가기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연다.

이게 제일 쉬운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엑셀 설치를 하면 바탕화면에 엑셀 아이콘이 똭! 있는데

그거 두 번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엑셀을 오픈하실 수 있습니다. 

밑에 GIF 사진 참조하시고요.

 

 

2. 윈도 키를 누른 후 (혹은 윈도 아이콘 옆에 있는 서치바를 누른 후)

Excel을 입력한 후 Enter(엔터)를 친다.

 

저는 보통 이 방법으로 많이 씁니다.

 

자 그럼 왜? 언제? 이 2가지 방법을 쓰는지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제가 첫 번째 방법을 쓸 때는 내가 다른 프로그램들을 켜 놓지 않았을 경우에 사용하고 

두 번째 방법을 쓸 때는 내가 다른 프로그램들을 켜 놓은 상태에 엑셀을 써야 할 경우 사용합니다.

반응형

이게 뭔 말인고 하니... 사진을 먼저 보시죠

지금 컴퓨터 모니터에 위에 사진처럼 바탕화면이 보이고 아이콘이 보인다!

그러면 그냥 첫 번째 방법인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합니다.

 

하지만 만약 지금 본인 컴퓨터 모니터가 아래 사진처럼 뭔가가 바탕화면을 가리고 있는 상태이면?

이 와중에 내가 엑셀을 써야 한다...

그러면 만약 내가 첫 번째 방법으로 엑셀을 실행시킨다면 다른 창들을 전부다 축소한 다음 (위 사진처럼)

바탕화면으로 간 다음 아이콘을 더블클릭을 하고....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겠죠?

 

그래서 이럴 때 두 번째 방법을 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훨씬 더 빨리 쉽게 그리고 하던 일을 방해받지 않는 선에서 엑셀을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첫 번째로 하든 두 번째로 하든.. 어떤 걸로 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내가 편한 게 최고이겠죠?

본인이 편하신 데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엑셀 실행하는 방법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