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엑셀 강좌

엑셀 기본부터 배워보자 01 워드vs 엑셀?

NYGD 2021. 1. 20.

안녕하세요 NYGD 입니다.

오늘은 첫시간인 언제 워드 (Word)를 쓰고 언제 엑셀 (Excel)을 쓸까? 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죠

아주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워드는

내가하는 일이 숫자를 다루지 않는다

 

엑셀은

내가 하는 일이 많은 숫자를 다뤄야한다

(예를들면 +-*/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고) 

 

 

이렇게 간단하게 구분하셔서 사용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제가 적어놓은것이 100% 정답은 아닙니다.

제가 사용을 해보니 저렇게 나뉠거 같다는 거죠...

물론 내가 숫자를 다루지 않치만 난 엑셀을 사용하겠다 하면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반대로 난 워드로 숫자를 다룰테닷!!! 이러시면 다루셔도 됩니다.

누가 머라하지 않습니다. 다만.. 효율성이 많이 떨어질 뿐이죠

반응형

좀더 세분화 해서 나눠 봅시다.

워드를 사용하면 좋은예 엑셀을 사용하면 좋은 예
글쓰기 : 소설, 리포트, 에세이, 시, 논문, 서류 등등등 가계부 
다양한 머리글/ 바닥글 을 써야할경우 인보이스
글과 표가 혼합되어 있는경우 판매 현황
이미지가 들어가야 하는 경우 데이터
이력서  재고 관리

이렇게 좀더 세분화된 표를 보시면 대충 감이 잡히 시리라 믿습니다.

두개를 큰 카데고리로 나누면 아까 제가 말한데로 

왼쪽 : 워드는 글, 이미지가 위주인 경우고                    오른쪽 : 엑셀은 다 숫자를 가지고 노는쪽이죠 ?

그럼 우리는 이제부터 엑셀을 배울거니 제가 알려드리는

예제들은 저런 가계부 인보이스 판매 데이터 재고관리 이런쪽이 겠죠?

그럼 이렇게 감잡으셨으면 이제 시작하는 법부터 배워 보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