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2는 어떤 게임인가?
브라운더스트 2는 전략 턴제 RPG 게임이며 호불호가 조금 강한 게임이다. 그 이유는 브더2는 보통 한 두턴안에 적들을 다 죽여버리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해야 되는데 그 이유는 한, 두턴안에 죽이지 못하면 캐릭터를 부활시키기 위해서 거리가 먼 여관을 갔다 와야야 해서 시간을 잡아먹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을 좀 해서 전략을 짜서 몹들을 잡아야지 그냥 무지성으로 딸깍 딸깍으로 하기는 좀 힘든 게임이다. 오토버튼이 있지만 사실상 사용하지는 않는다.
위에 이러한 이유 때문에브더2에는 버프(딜 뻥튀기)를 주는 캐릭터가 아주 중요한 게임이다. 그래서 현재 브더2를 해볼까 고민을 하는 유저라면 지금 현재 1.5 주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좋은 버퍼들을 가져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아서 해볼까 고민하는 신규 유저들은 지금이 게임을 해보기 아주 적합한 시기이다.
또한 브더2는 현재 패치를 많이 진행해서 혜자게임에 속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뽑기권도 많이 뿌리고, 캐릭터 코스튬 명함만 얻더라도 나중에 게임 재화를 모아서 인게임에서 강화도 가능하며 매일매일 각 캐릭터 코스튬 배너마다 1회 무료 뽑기를 가능하게 해 준다. 그래서 무과금도 진행이 가능하다.
이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은 쭉빵이 캐릭터와 좀 많이 야한 컷씬들이 나와서 공공장소에서는 컷씬을 보며 게임을 하기가 힘들다 정도?
과금 구조와 뽑기는?
브더2에는 이렇게 픽업 배너가 있는데 보통 2주간 뽑기를 진행하며 픽업 배너가 여러 개가 된다. 픽업 배너 종류는 위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캐릭터의 코스튬(스킬)과 캐릭터의 전용 무기가 있다. 5성 코스튬 픽업 확률은 3%이며 픽업 코스튬 확률을 1.5%이다.
브더2에서 무기 뽑기는 따로 할 필요가 없다 그 이유는 전용 무기보다는 게임 내 재화, 재료를 이용해 장비 재작을 하는 게 훨씬 좋기 때문에 무기 뽑기는 무료뽑으로 시도만 해보자.
배너를 설명을 하자면
배너 왼쪽 위에 복각이라고 적혀있다면 이미 이전에 나왔다가 이번에 다시 픽업을 할 수 있는 코스튬이다.
배너 왼쪽 아래 Limited라고 적혀있다면 한정이기 때문에 일반 뽑기, 또는 상점에서는 뽑을 수 없기 때문에 한정은 꼭 뽑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배너 아래쪽에 위치한 5 별 모양의 뜻은 100 뽑기를 했을 시 확정으로 5성 코스튬을 하나 준다는 것이다 하지만 픽뚫이 나올 수 있다.
배너 아래쪽에 뽑기 포인트 숫자가 보이는데 이 뽑기 포인트 숫자를 200을 달 성한 후 픽업 배너 캐릭터 코스튬을 누르면 뽑기 포인트로 코스튬 교환이 가능하다. (확천 시스템) 만약 그전에 본인이 원하는 만큼 다 뽑아서 더 이상 안 뽑을 것이라면 오른쪽에 가루모양 교환을 누르게 되면 희망의 가루로 바뀌는데 이 가루로 상점 코스튬에서 살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상점 코스튬에 들어가면 200개의 가루로 4개 중 본인이 원하는 코스튬을 뽑을 수 있다. 이 코스튬들은 계속 바뀌게 되니 가루를 모았다가 본인이 원하는 코스튬을 나중에 뽑.
코스튬이 뭐야?
위 뽑기 내용에서 계속 코스튬 뽑기라는 단어를 반복했는데 이게임은 특이하게 코스튬이 스킬이다. 그래서 캐릭터를 뽑는 게 아니라 캐릭터 코스튬을 뽑게 되는 것이다. 물론 캐릭터 코스튬을 뽑으면 자동으로 캐릭터를 얻게 되는 시스템이다.
코스튬 강화
이 게임은 각 코스튬 픽업 뽑기를 해서 코스튬 마다 강화가 따로 돌아가기 때문에 캐릭터 강화가 아니라 코스튬 즉 스킬 강화가 되는 시스템이다.
위 캐릭터는 브더2의 메인 캐릭터인 라텔이다. 왼쪽 아래 보면 라텔이 착용 가능한 코스튬이 여러 개 있으며 어떤 코스튬은 +1, 어떤 코스튬은 아무 숫자도 안 보이는데 각 코스튬마다 강화가 다르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가성비 코스튬 강화는 몇 강인가?
가성비 코스튬 강화는 캐릭터의 코스튬 마다 다르게 되어있는데 보통 1강 또는 3강이며 그 이유는 스킬의 소모 SP 포인트를 줄여주는 정도까지만 강화를 한다면 가성비 코스튬이 된다.
SP 포인트? 전투 시스템
그럼 한 캐릭터의 코스튬이 많으면 스킬을 많이 쓸 수 있어서 좋은 거겠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맨 처음에 말했듯이 이 게임은 한턴안에 적들을 처치해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코스튬, 즉 스킬이 많다고 해서 다 쓸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럼 많은 코스튬을 뽑는 이득이 뭐냐?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그 이득은 단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옵션이 더 다양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브더2의 전투 시스템을 이야기해야 하는데 브더2의 전투 시스템은 한턴에 사용할 수 있는 MAX SP 포인트를 제공해 주는데 이 MAX SP포인트를 모든 캐릭터가 나눠서 사용하게 되며 캐릭터의 각각 코스튬 스킬마다 SP를 다르게 사용하게 된다.
또한 한턴에 한 캐릭터당 한 번의 스킬만 사용이 가능하며 보통 5인 1 파티를 만들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가진 코스튬의 SP 소모량이 많다면 모든 캐릭터가 1 턴에 스킬을 쓸수 없는 상황도 많이 오기때문에 코스튬강화를 SP 소모를 줄여주는 강화까지만 진행하면 1턴에 모든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을 보게 된다면 첫턴에 20SP 포인트를 제공해 주고 나의 4명의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해 마지막 캐릭터가 사용가능한 SP포인트가 4개가 남았지만 마지막 캐릭터가 사용가능한 스킬의 필요한 SP포인트는 5 또는 6개가 있어야 스킬이 시전가능하다. 만약 내가 다른 코스튬 강화를 해서 소모 SP포인트를 1을 더 줄였다면 마지막 캐릭터 또한 첫번째 턴때 스킬이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므로 한 캐릭터의 코스튬이 많다고 좋은 것도 아니며 각각 소모 스킬 SP포인트를 줄여준다면 더 이득이 된다.
무한 뽑기?
보통 뽑기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리세마라를 진행해서 현재 나온 캐릭터 중 가장 좋은 캐릭터를 뽑아가는 유저들이 많은데 이 게임은 리세마라를 진행할 필요 없이 10뽑 무한 뽑기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손으로 계정을 다시 생성하는 리세마라를 할 필요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돌려서 원하는 캐릭터를 먹을 수 있다.
무한 뽑기에서 누구 뽑아야 젤 좋은가?
튜토리얼 중 무한 뽑기에서는 나올 수 있는 것들이 제한적인데 그중에 초반에 게임을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 나열된 무기와 코스튬을 뽑아가도록 하자. (만약 본인이 과금을 조금이라도 한다면 무시하고 진행해도 무방)
첫 번째는 크라이라는 캐릭터의 UR 전용 장비를 젤 우선으로 먹는 것이 좋다. 물리 피해 캐릭터의 무기이며 캐릭터는 나중에 가차를 진행해서 쉽게 먹을 수 있으므로 무기가 나오면 OK
두 번째는 4성 크라이 해방된 약탈자 코스튬이다. 물론 나중에 뽑기를 계속 진행하기 때문에 쉽게 캐릭터를 뽑을 수 있지만 그냥 빠르게 스토리 밀기 위해 초반에 크라이무기와 같이 뽑으면 스토리를 아주 쉽게 밀며 진행할 수 있다.
세 번째는 3성 캐릭터인 아리네스이다. 이 게임은 버퍼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 3성 캐릭터인 아리네스가 물리 버프를 주고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반에도 꾸준히 쓰인다.
이 정도만 가지고 시작해도 스토리 미는데 지장을 없다. 하지만 만약 본인이 여기서 추가로 5성 코스튬도 1개 뽑고 가길 원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게 나올 때까지 진행해도 무방하다.
무한 뽑기 이후 어떤 캐릭터를 뽑아가야 하나?
그럼 무한 뽑기 이후 게임하는데 어떤 캐릭터를 들고 가야 하는지 궁금하게 될 것이다. 브더2는 보통 버퍼 2~3 + 딜러 2~3으로 파티를 짜게 되며 크게 물리덱 또는 마법덱이 존재하는데 보통 뉴비들은 물리덱을 먼저 맞추고 시작하게 된다. 그 이유는 물리덱의 필수 캐릭터들이 더 얻기 쉽기 때문인데 초반 물리덱의 아쉬운 점은 남캐릭터들을 많이 데리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번 1.5 주년에 마법덱의 필수 캐릭터들을 픽업 뽑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지금 시작한다면 마법덱으로 시작도 가능하다.
본인이 물리덱을 가져가든 마법덱을 가져가든 먼저 버퍼들 먼저 데리고 오는 것이 BEST이다!
딜러는 본인의 덱에 따라 상황에 따라 적들에 따라 천천히 뽑아 사용하면 된다.
<물리덱 버퍼>
호문쿨루스 라텔이다. 물리 파티를 꾸린다면 무조건적으로 들고 가야 하는 필수 버퍼이다.
<마법덱 버퍼>
B급 아이돌 헬레나이다. 탑 아이돌도 있는데 탑이 아니라 B급 아이돌이 마법덱의 필수 버퍼이다.
<공통 버퍼>
양호부 테레제이다. 양호부 테레제는 물리, 마법 아무 데나 사용이 가능하다.
미지의 탐구자 디아나이다. 디아나는 스토리 10을 밀게 되면 주전에서 영입이 가능하다. 속성 피해증가를 주는 버퍼인데 초반에는 필요 없지만 나중에 후반에 가서 필요한 캐릭터이다.
현재 사용가능한 리딤코드 (1월 16일)까지 사용가능
BD2ANNI1NHALF - 5뽑
BD21NHALF - 5뽑
THANKYOU1NHALF - 5뽑
BD2ONEANDHALF - 5뽑
BD2MERRYCHRISTMAS - 300 다이아
WAITING4LEGEND - 최고급 독사의 손길
너무 길어져서 다음 내용은 아래 링크에.....
2024.12.27 - [게임] - [브라운더스트2] 뉴비, 초보자를 위한 시작, 종합 입문 가이드2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운더스트2] 뉴비, 초보자를 위한 시작, 종합 입문 가이드2 (0) | 2024.12.27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