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워더링 웨이브] "금희" 공략, 가이드, 정보, 육성, 특성, 무기, 파티, 콤보, 에코 금희 픽업](http://t1.daumcdn.net/tistory_admin/static/images/no-image-v1.png)
금희 캐릭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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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금희 |
등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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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성 4성 | ||
속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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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절 | ||
무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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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 | ||
돌파 육성 재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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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성핵, 고요한 위상, 신성 | ||
특성 재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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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성핵, 무망의 깃털, 금속 액적 |
금희 평가
금희는 회절 속성의 5성 대검 캐릭터이며 온필드 딜러 자리를 맡고 있다. 금희는 누커형 캐릭터이며 필드에 나와서 간단한 콤보들을 하며 게이지를 차곡차곡 모아 한방 딜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현재 리나시타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약간의 주춤한 모양새를 보이지만 그래도 딜은 여전히 쌔며 캐릭터 자체 체급이 좋아 명함으로써도 괜찮게 잘 쓸 수 있다.
금희의 단점은 누커형이라 한방 스킬을 때릴동안 스택을 꾸준히 모아야 하는데 이게 파티가 잘 갖춰지지 않는다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 또 아직 금희에게 완벽한 조합이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금희의 최고점을 볼 수는 없다. 현재 금희와 그나마 쓸만한 캐릭터는 절지인데 절지는 현재 카를로타에게 더 잘 맞는 서프딜, 서포터이기 때문에 금희가 쓸 수 있다는 정도지 아직 금희에게 완벽하게 맞진 않다.
장점
- 게임내 최고 수준의 한방딜 (딜뽕맛)
- 사이클이 쉬움
- 공중에서 공격,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은근히 적 공격에 안맞음
- 아직 최고점이 아님 (더 올라갈수 있음)
단점
- 최고수준의 한방딜을 보려면 예열을 해야하는데 파티가 잘 안짜여지면 좀 오래걸림
- 스킬 사용시 공중에 있기 때문에 은근히 보스몹 공격에 회피 하기 힘듦
- 아직 최고점이 아님 (다른 새로운 캐릭터들에게 조금 밀림)
금희 무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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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성대 5성 무기 : 크리티컬 금희의 전용 무기이며 무기버프에 전체 속성 피해 보너스가 달려있는 무기이다. 금희의 메인 딜인 공명 스킬 피해보너스가 상당히 높게 달려있다. 금희는 무기의 의존도가 조금 나기 때문에 뽑을수 있으면 전무를 뽑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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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룡의 천장 5성 무기 : 크리티컬 피해 기염장군의 전무이며 전체 속성 피해 보너스가 달려있는 무기이다. 변주 또는 공명 해방스킬 발동시 강공격 피해 보너스가 달려있다. 금희는 일반 공격과 강공격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강공격 피해 보너스는 사실상 필요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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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물결의 빛 5성 무기 : 공격력 5성 상시 뽑기 무기이며 부옵션에 공격력이라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 에코 세팅이 조금 힘들다. 하지만 무기 버프에 공명 효율과 공명 해방 보너스 버프가 달려있기 때문에 다른 4성무기들에 비해 더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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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형 대검 / 멸망의 주파수 / 가을의 무늬 4성 무기 : 공명 효율 / 공격력 / 크리티컬 41형 대검은 공명 효율부옵에 HP가 80%이상일때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쉽게 버프를 유지 할수 있지만 만약 본인이 회피를 잘 못하거나 잘 맞는다면 추천하지 않는 무기이다. 멸망의 주파수는 공격력 부옵에 공명 스킬 발동시 공명 에너지를 획득 +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을수 있다. 41형 대검보다 버프 받기가 아주 쉽다. 가을의 무늬는 패스 무기이며 부옵에 크리티컬이 달려있지만 무기 버프인 일반공격 강공격시 공격력 증가버프는 금희가 거의 받지 못한다 그 이유는 금희는 일반 공격과 강공격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
금희 메인 에코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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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별
2세트: 회절 피해가 10% 증가된다 5세트: 변주 스킬을 사용하여 등장 시, 회절 피해가 30% 증가하고, 15초 동안 지속된다 |
용의 별자리 | ||
금희에게 가장 좋은 에코는 용의 별자리인데 그 이유는 소환형 에코라 콤보 스킬을 끊기지 않게 하고 또한 공명 스킬 피해가 주 딜인 금희에게 공명 스킬 피해 보너스까지 제공 해주기 때문에 다른건 생각해 볼필요가 없다. |
금희 에코 옵션 추천
4-3-3-1-1 | ||||
4 코스트 | 3 코스트 | 3 코스트 | 1 코스트 | 1 코스트 |
크리티컬 대미지 / 크리티컬 | 회절 피해 / 공격력 | 회절 피해 / 공격력 | 공격력 | 공격력 |
4-4-1-1-1 | ||||
4 코스트 | 4 코스트 | 1 코스트 | 1 코스트 | 1 코스트 |
크리티컬 | 크리티컬 대미지 | 공격력 | 공격력 | 공격력 |
유효 서브 옵션 |
공명 효율 / 크리티컬 / 크리티컬 대미지 / 공격력 % / 공명 스킬 피해 / 공격력 |
금희 목표 스펙
공격력 | 속성 피해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공명 효율 |
2000 ~ 2400+ | 60~90% | 55 ~ 75% | 260 ~ 300% | 100 ~ 135% |
금희 기본 콤보 사이클
- 입장 (변주 스킬)
- Q (에코 스킬)
- R (공명 해방)
- E (공명 스킬)
- E (공명 스킬)
- 강화 평타 4번 (일반공격)
- E (공명 스킬)
- 퇴장 (반주 스킬)
스킬 유의 사항
![[명조: 워더링 웨이브] "금희" 공략, 가이드, 정보, 육성, 특성, 무기, 파티, 콤보, 에코 - 금희 기본 콤보 사이클 - 스킬 유의 사항 금희 공명회로](https://blog.kakaocdn.net/dna/MXYrL/btsLQGoE5ju/AAAAAAAAAAAAAAAAAAAAAHDuq0ptBVkQ-pPM8UsLbnbl1TCN7WrYqpPCbJ_x1NVd/img.png?credential=yqXZFxpELC7KVnFOS48ylbz2pIh7yKj8&expires=1753973999&allow_ip=&allow_referer=&signature=b3T3rMqhdiynlLayvce5UDWwCnI%3D)
금희를 쓰다보면 마지막 E 대미지가 오르막 내리락하는 경우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금희의 공명 회로 게이지를 50pt 풀로 채우지 않고 공명 해방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금희는 공명 회로 게이지의 양에 따라 공명 스킬 대미지 배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금희가 마지막 E 스킬을 쓰기 전에 공명 회로게이지를 다 채우지 못한다면 딜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면 어떻게 공명 회로 게이지를 모으냐하면 다른 캐릭터의 협동 공격(2pt / 3초) + 다른 속성 피해(1pt / 3초)를 써서 회로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하지만 3초에 한번 차기때문에 이 또한 여전히 많이 느리다. 그렇기 때문에 금희의 반주 스킬을 꼭 써줘야 하는데 금희의 반주 효과는 이 시간간격을 1초로 만들어 주기때문에 금희의 공명회로 게이지를 훨씬 더 빨리 채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금희의 마지막 E 스킬(브래스)에는 "합일"이라는 효과가 달려있는데 이효과는 금희의 협주게이지가 다 차지 않아도 바로 반주 스킬을 발동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스킬이다. 이 모든것들을 조합하면 금희의 사이클을 빠르게 돌리 수 있다.
그래서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 파티는 협주공격 가능한 캐릭터 + 금희와 다른 속성 캐릭터를 사용
- 금희가 브래스를 사용한 후 협주게이지가 차지 않아도 바로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서 딜 사이클을 이어가면 된다.
금희 스킬 육성 우선순위
스킬 이름 | 우선 순위 (1 : 우선 / 5 : 나중에) |
기본 공격 | 4 |
공명 스킬 | 3 |
공명 회로 | 1 |
공명 해방 | 2 |
변주 스킬 | 4 |
금희 파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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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금희와 그나마 가장 잘 맞는 절지이다. 그 이유는 절지의 반주 스킬에 공명 스킬 피해 보너스 + 협동 공격이 가능 하기 때문에 금희의 공명 회로 게이지를 가장 잘 채울수 있다. 물론 반주 스킬에 붙어 있는 응결 피해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리고 현재 나온 카를로타와 더 잘 맞기 때문에 카를로타와 더 많이 쓴다. |
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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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림은 절지가 나오기전에 금희와 가장 많이 썻던 캐릭터이다. 음림 또한 공명회로 공격시 협동공격이 가능하고 전도 피해이기 때문에 금희와 사용하능 하다. 절지보다 아쉬운점은 음림의 반주 스킬은 전도 피해 보너스 + 공명 해방 피해 보너스 이기때문에 이 차이가 음림보다 절지를 더 사용하게 하는 이유이다. |
음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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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무 + 도기를 같이 쓰는 방법인데 물론 뉴비나 컨트롤이 부족하거나 재화가 부족한 유저들은 사용 안하는것을 추천한다. 아직 연무 도기는 금희 외 다른 파티에 사용이 일절 안되기 때문에 얘네들에게 재화를 소모한다는게 그닥 좋치는 않다. 물론 연무는 1렙이어도 상관은 없지만 본인의 컨트롤이 그닥 좋지 않으면 한방에 끕살 한 경우가 있고 답답한 도기로 협주게이지를 채워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 그것을 감내 하고라도 하고 싶다면.. 기본적인 원리는 연무가 E (공명 스킬)로 협동 공격을 담당하고 도기가 반주 스킬로 공명 스킬 피해 버프를 금희에게 몰아주는 식의 파티이다. |
연무 + 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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