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생활

뉴욕 여행 오실분들 참고하세요 ㅋ METRO 카드 사는법!!

NYGD 2016. 7. 1.

안녕하세요 NY에사는 GD입니다

 

---------------------------------------------------------

원래는 뉴욕에서 사는동안 여행하실분들을 위해 팁이나 조금이나만 도움이 되고자해서 ㅋ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

 

하다보니... 컴퓨터 소프트웨어 추천이나, 물건 리뷰위주가되었네요 ㅋㅋ

 

드디어 첫 포스트네요 ㅋ 뉴욕생활에서 ... 제가 뉴욕에 처음왔을때 힘들었던것들 생각하면서 ㅋ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ㅋ

 

---------------------------------------------------------



여행하시는분이 처음 뉴욕에 오시면 

무족건!!!! Metro Card를 먼저 사셔야합니다 ㅋ 

그래야 쉽게 움직일수가 있으니까요 ㅋ


(참고로 다른주(캘리포니아,등등...)는 지하철이나 버스들이 잘되어있지 않기때문에 대부분 차를 타고 다니시는것이 편합니다 ㅋ 다른주 여행하실분은 차 렌트 하세요 ㅋ~!!!)



 

여기서 메트로카드는 한국에서 교통카드 같은겁니다 ㅋ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ㅋ 되게 얇은 카드입니다 ㅋ

이것만있으면 버스, 지하철은 타실수있습니다 ㅋ

 

 

 

이건 메트로카드 가격표입니다 (2016/3/2 기준입니다)


지금 현제 메트로카드 한번 긁는데 $2.75입니다


싱글라이드는 $3.00이구요 : 한번만 쓰는거...


7일 무제한은 $31 : 7일동안 무제한


30일 무제한은 $116.50 : 30일동안 무제한


여행하실 날 계산하시고 동선 계산 잘하셔서 합리적으로 메트

로 카드 사세요 ㅋ


(그리구 처음 메트로카드 사실때 1불 내야되는거 알아 놓으세요 ㅋㅋ)

 


 

메트로카드는 종류가 몇가지가 있는데


<종류>


1. 노란 메트로카드를 사서 돈을 충전해서 쓴다 

(그냥 무난하게 여행하실분들을 이거 추천)


2. 노란 메트로카드를 사서 Unlimited로 무제한으로 사서 쓴다 

(빡세게 막 돌아다니실분은 이거 추천)


3. 한번갈수있는 Single MetroCard를 산다

(이건 개인적으로 추천 안합니다)

 

 

 

메트로 카드를 구입할수있는곳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몇가지만 알려드리죠 ㅋ


<구입방법>


1. 지하철 타러가서 기계로 구입한다


2. 지하철 타러가서 부스에 있는 사람에게 구입한다


3. Seven Eleven 같은 곳에가서 구입한다

 

<처음 왔을때를 생각하면.....>

제가 영어를 진짜 한마디도 못했습니다.. 말하는걸 무서워하는 사람이었으니까요 ㅋ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있는 영어 울렁증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전 1번 방법을 많이 선택했습니다

요즘은.. 다들 영어를 되게 잘하시더라구요 ㅋ 2번으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전.....

1번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ㅋ

영어 잘하시는분은 대화로 사시면 되겠습니다 ㅋ


참고

영어 잘하시는분은 

지하철밑으로 내려가시면


이렇게 어떤 조그만한 컨테이너에 사람이 갖혀있는 모습을 보실텐데 ...

여기가 부스입니다

되게 허름하죠 ..??ㅋㅋㅋ

이분과 대화를 통해서 사실수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시면 이런 기계들을 보실수있습니다

우리는 이 기계를 사용할겁니다 ㅋㅋㅋㅋ 

기계랑 대화가 더 편하다는.... ㅋㅋ


참고로.. 

뉴욕은 한국처럼 깨끗하게 세련되게 잘되어있지 않습니다.. 

더러움은 각오 하시길...

 

먼저 이 기계앞으로 갑니다 ㅋ

(한국이랑 비교하면 엄청.. 허름하지만.. 나름 터치입니다 ㅋㅋ)


그리고 화면을 보시면


<1>


저기 위에Star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화면이


<2>


이렇게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영어를 선택합니다 

(요즘은 한국어도 뜨니까 한국어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ㅋㅋ)


<3>


그리고 중간에 있는 Metro Card를 선택해 줍니다

젤 오른쪽에 있는 싱글라이드는 한번 사용할때 사는건데요 

좀더 비쌉니다...

그냥 메트로카드 사셔서 충전해서 쓰세요 ㅋ


<4>


Get New Card 누르시면 됩니다 

(위치는 다를수가 있으니 ㅋ 조심하시구요 ㅋ)


저기 보시면 $1 Fee Apply가 있는데 

새로운 카드를 발급할땐 1불 더 내야하는겁니다


메트로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구요 ㅋ 

충전해서 다쓰시고 재충전하실땐

젤 왼쪽에 있는 Refill Your Card 하시면 됩니다 ㅋ


<5>


그리고 여기서 선택을 하시는데


왼쪽 :Regular MetroCard 돈을 충전해서 쓰는거구요


오른쪽: Unlimited Ride는 몇일 동안 무제한으로 쓰는 겁니다


원하는시는 옵션을 선택하시면됩니다

 

무제한을 선택하시면 이런화면이 뜹니다


<6>


원하시는거 선택하시면


<7>


이렇게 Payment를 선택하실수있습니다

여행중이시니 캐쉬로 하시구요 ㅋ


<8>


그다음 이렇게 돈을 넣어주시면됩니다 ㅋ


<9>


그러고 나면 이렇게 카드나 나오는데

카드 받으시면 됩니다 ㅋ

그리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ㅋㅋ

 

 

 

그리고 혹시나 나는 무제한 싫타 하시는분은

아까 옵션 선택에서 (<5> 사진) Regular MetroCard를 누르시면

 


이렇게 돈을 선택하실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참고로 Other Amounts는 내가 원하는 만큼만 넣을수있습니다. 커스텀이라고 보시면됩니다 ㅋ)


그다음 <7> 사진으로 넘어갑니다. 나머지는 같구요 ㅋ

 

이상 메트로카드 사는법 ㅋㅋㅋ 이었습니다 ㅋ

즐거운 여행되시고 ㅋ 좋은추억 많이 쌓으세요 ㅋㅋ

 
















댓글